IKEA 이케아 기~팅전략 제시.doc 파일정보
IKEA 이케아 기업분석및 경영성공요인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시.doc
IKEA 이케아 기~운 마케팅전략 제시 자료설명
IKEA 이케아 기업분석및 경영성공요인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시
IKEA 이케아 기~운 마케팅전략 제시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IKEA 이케아 기~팅전략 제시.doc)
이케아 기업분석
기업선정배경
IKEA는 가구 산업 내에서도 DIY가구라는 특정 분야에서 폭발적인 매출 신장을 기록하고 포화상태에 있는 미국을 비롯한 세계 여러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해 ‘가구 업계의 McDonald’로 불리는 스웨덴 가구 업체이다. IKEA는 1943년 스웨덴 직업고등학교 학생이었던 잉바르 캄프라드의 일인기업으로 시작되었으며 1985년 필라델피아에 1호점 출점하면서 전 미국에 진출하게 되었다
1950년 대 유럽 가구 업체들은 서로 비슷한 시각으로 시장에 접근했다. `유럽풍 가구는 고전적이며 장중하고 내구성이 높은 고급 가구여야 한다`는 것이다. IKEA의 창립자 잉그바르 캄프라트는 기존 사고의 틀에서 벗어나 서민층을 대상으로 한 값 싸지만 내구성 좋은 가구를 mail order 방식으로 판매하기 시작했다.
IKEA는 “모든 사람들이 구매할 수 있는 저렴한 가격으로 훌륭한 디자인과 실용성을 갖춘 다양한 가정용 가구를 제공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에게 매일 매일 더 나은 삶
💾 다운받기 (클릭)
⭐ ⭐ ⭐